GeekCoders

[Unity/Native] Android Plugin 2단계 - 유니티 본문

Client/Unity

[Unity/Native] Android Plugin 2단계 - 유니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22. 11:23

1. Eclipse를 실행 시킨다.

2. File->New->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눌러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다.

3. 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Package Name의 값만 1단계 - 유니티에서 설정 해두었던 패키지명을 적는게 좋다. (달라도 상관은 없다.)

 

 

4. 이클립스에서 Project Explorer를 보면 위 그림에서 설정 해두었던 Application Name : AndroidPluginTest라는 프로젝트가 보인다.

5. AndroidPluginTest 프로젝트를 우클릭하면 맨 밑 부분에 Properties라는 항목이 존재한다. 그 것을 클릭하자.

6. Properties 창에서 Java Build Path를 클릭후, Libraries를 클릭후, Add External JARs...을 클릭하자.

 

 

7. 다이얼로그 창이 뜨는데 유니티가 설치된 경로에서 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bin->classes.jar 파일을 추가한다.

 

 

8. Properties 창에서 Other and Export를 클릭한 후, 가운데 여러 항목 중에서 classes.jar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체크 후, OK 버튼을 누른다.

 

 

9. 이클립스에서 Project Explorer를 보면 classes.jar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10. 이클립스->Project Explorer->AndroidPluginTest->src->MainActivity를 수정해준다.

- UnityPlayerActivity를 상속을 해야한다. UnityPlayerActivity를 상속하기 위해서 전 단계에서 classes.jar를 추가한 것이다.

- setContentView(R.layout.main); 를 주석 해야한다. 그 이유는 저 함수가 액티비티 메인 실행시키는 화면이기 때문이다.

- UnityPlayer.UnitySendMessage("유니티 오브젝트명", "유니티 함수명", "보낼 문자열"); 이거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 3단계를 참고하자.

 

 

11. Jar 파일 추출.

- 이클립스->Project Explorer->AndroidPluginTest에서 Jar 파일에 첨부할 파일들을 선택한다. (현재는 AndroidPluginTest->src를 선택한다.)

- 이클립스->File->Export를 클릭하면 Export 창이 뜨는데 Java->JAR file을 선택해서 Next 버튼을 클릭한다.

- Jar 파일을 추출할 경로를 1단계에서 생성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Plugins->Android 폴더를 만들었는데 그 폴더안에 이 Jar 파일을 저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