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kCoders

[Unity/Native] Android Plugin 1단계 - 유니티 본문

Client/Unity

[Unity/Native] Android Plugin 1단계 - 유니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22. 11:17

1.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File->Build Settings을 클릭한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Android를 클릭한 후, Switch Platform을 클릭해서 유니티의 플랫폼을 변경해준다.

3. 유니티의 플랫폼을 변경 하였으면, Player Settings을 클릭 해준다.

 

 

4.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Player Settings가 뜨는데 중간 부분에 Other Settings이라는 목록이 존재한다. 이 목록을 열어주자.

5. Other Settings에서 중간 부분에 Bundle Identifier* 이 보이는데 오른쪽을 보면 입력칸이 존재한다. 그 칸에 패키지명을 적자.

- 여기서 쓰이는 패키지명은 이클립스의 Java와 유니티의 AndroidManifest.xml에서 공용적으로 쓰일 패키지명이다.

 

 

6.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Plugins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Android 폴더를 만들어준다.

 

 

7. 모든 게 다 끝났다면 AndroidManifest.xml을 생성하기 위해서 Build Settings에서 밑 부분에 있는 Build 버튼을 클릭한다.

8. 빌드가 끝났으면 현재 유니티 프로젝트가 저장 되어있는 폴더로 가서 Temp->StagingArea 폴더로 가자.

9. 폴더에서 AndroidManifest.xml을 복사해서 아까 만들어 줬던 Plugins->Android 폴더안에 붙여넣는다.

 

 

10. c# 스크립트 하나를 만들어야 한다.

- Android Activity와 연동하기 위해서 AndroidJavaObject 객체를 할당 받아야 한다.

- 현재 실행 중인 Unity Activity를 가져와서 AndroidJavaClass Ajc인 지역변수에 저장을 한다.

 

 

11. 위 그림에서 com.unity3d.player.UnityPlayer는 유니티가 설치된 경로에서 아래의 경로를 따라가보면 classes.jar이 존재한다. 이 내부의 클래스이다.

 

 

12. 유니티에서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오브젝트 명을 PluginTest로 짓겟다.

13. 빈 오브젝트(PluginTest)에 좀 전에 만들었던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