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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Log Handling, Exception Handling, Error Handling 본문
유니티에서 예외상황 발생시 Update루프를 무한으로 돌며 에러를 계속 뿜어내는 현상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물론 예외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게 제일 좋겠지만... 안타깝지만 아직까지 그렇게 완벽한 프로그램을 본적이 없는 것 같다.
예외상황으로 인해 루프에 빠지게 되면 정말 상상할 수 없는 일을 수행 할 수도 있다.
아이템을 사다가 예외상황에 빠졌을 경우 아이템 구입루프에 빠져 무한정 구입해버릴 수도 있다.
경험치를 무한정 얻을 수도 있고, 네트워크랑 통신중이였다면 의도치 않은 네트워크 공격이 될 수도 있다.
그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선 예외상황을 서버에 전송해서 로그를 남기고, 예외상황 발생으로 인해 중지되었다고 유저에게 통보하며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는 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4.x 버전에서 5.x 버전으로 바뀌면서 사용법도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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