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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11] DirectX11에서 사용되는 XNAMath 본문
DirectX10까지는 D3DX 라이브러리에서 3D Math 를 지원했다.
DirectX11부터는 XNAMath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DirectX11 SDK에 포함되어 있으며, 샘플소스코드에서도 XNAMath가 사용되는 걸 볼 수 있다.
XNAMath는 DirectX include경로내의 xnamath.h 만 포함시키는 걸로 사용 할 수 있다.
모든 내용이 헤더에 포함되어 있다.
XNAMath는 SSE2로 연산을 수행한다.
- SSE :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D%8A%B8%EB%A6%AC%EB%B0%8D_SIMD_%ED%99%95%EC%9E%A5
- SSE2
: http://ko.wikipedia.org/wiki/SSE2
xnamath.h를 열어보면 __m128i, __m128d 를 이용한 sse2연산을 수행하는 것을 찾아 볼 수 있다.
- __m128d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25537780.aspx
- __m128i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26232t5c.aspx
D3DXVECTOR -> XMVECTOR
D3DX로 시작하던게 XM으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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